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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penGL] RasterizationProgramming Language/OpenGL 2017. 4. 11. 16:55반응형
[OpenGL] Rasterization
rasterization : 벡터 이미지 형식으로 표현된 이미지를 화면상에 표현하거나 인쇄하기 위해 raster image(raster graphics)형식으로 바꾸는 과정.
ex. 픽셀로 표현되는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.
raster graphics : 컴퓨터 과학에서 래스터 그래픽스(Raster graphics) 이미지, 곧 비트맵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격자의 화소, 색의 점을 모니터, 종이 등의 매체에 표시하는 자료 구조이다. 래스터 이미지는 다양한 포맷의 그림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. ex. bitmap
References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9E%98%EC%8A%A4%ED%84%B0_%EA%B7%B8%EB%9E%98%ED%94%BD%EC%8A%A4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Rasteris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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