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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raphics] Z-buffer algorithm | rasterizationProgramming Language/OpenGL 2017. 3. 21. 13:47반응형
[Graphics] Z-buffer algorithm
Rasterization :
래스터화(영어: Rasterisation)는 컴퓨터 과학에서 백터 그래픽 이미지를 비디오 디스플레이나 프린터 등의 래스터 디바이스에 출력하기 위해 래스터 이미지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한다.
Z-buffer algorithm(depth-buffer method)
Rendering할 때, 앞에 있는 물체가 뒤에 있는 물체를 가리도록 나타내어주는 알고리즘.
아무것도 없는 배경은 inf로 기본값이 설정되어있고, 물체가 있으면 해당 물체의 깊이로 덮어쓰기된다.
object들이 겹칠 경우에는 더 가까운 깊이(더 작은 값)를 가진 object의 깊이를 z-buffer(depth-buffer)에 덮어쓴다.
References
images from :
https://www.slideshare.net/rajivagarwal23dei/computer-graphics-28843839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9E%98%EC%8A%A4%ED%84%B0%ED%99%9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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